Dare to Think

문의 게시판

* 질문 업데이트 전 입학안내 메뉴 내의 전형을 비롯한 항목 별 안내 가이드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자의 상세정보(작성자 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미 입력시 문의 내용의 검토 및 회신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답변이 필요한 문의 사항의 경우 반드시 상세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겐트대 입학관리팀 업무 시간주중 9:00~18:00업무 시간 중 032-626-4114로 연락 주시면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상세 내용은 카카오 채널 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답글] 입학 관련
18/02/23 10:22 | 입학홍보처 | View 1613 | Comments 0

안녕하세요!

 

겐트대학교 입학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가보네요^^

 

질문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해드리고자 합니다.

 

1. 영문 성적증명서랑 영문 졸업증명서를 팩스로 받은것도 괜찮나요??

-> 네. 온라인으로 지원할때 팩스로 받은 거 스캔해서 업로드 해주시고 추후 입학 2주전까지 원본서류는 입학처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2.17-18년도 과별 경쟁률은 어떻게 되나요?

-> 일단 1-2학년때에는 공통교육과정으로 전공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3학년 올라갈때 세부전공을 선택하게 되어있으나 과별 정원이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희망하는 전공으로 진학하게 됩니다.

 

3.가을학기 모집인원수는 어떻게 되나요?

-> 저희 겐트대학교는 봄학기와 가을학기 합해서 모집정원이 150명입니다. 현재 봄학기에 110명이 입학했기 때문에 약 40여명 정도 모집이 될 예정이고 학사기본금 납부 순서로 최종합격이 될 예정입니다.

 

4.수능을 3등급을 받았는데 공인영어성적없이 합격을 하거나 합격오퍼를 받고 그다음에 공인영어성적을 낼수는 없나요?

-> 만약 수능영어 3등급 또는 공인영어성적 근사치의 경우 영어로 수업을 따라갈 수 있다는 기타 증빙서류들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당연합격이 아닌 추가검토가 이루어질 예정이라 공인영어성적이 있다면 더욱 안전하게 합격여부를 아실 수 있습니다.

 

5.학생을 선발할때 무엇을 기준으로 선발하나요? 아니면 모든조건(영어 성적, 입학시험 점수)만 충족시키면 합격이 되나요?

-> 맞습니다. 겐트대학교는 다면적 평가가 아닌 학생이 유럽 이공계 커리큘럼을 얼마나 따라올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만을 평가하기때문에 수학. 화학. 영어. 이 세 과목에 대한 기준치만 통과하면 합격입니다.

 

6.원서 작성할때, 자기 소개란이 있던데 거기에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건가요 아님 3-4줄 정도 가볍게 쓰는건가요? 그리고 입학관련해서 중요한 부분인가요?

-> 자기소개란에는 혹시라도 본인이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더 채우시면 됩니다. 입학심사에는 크게 작용하지 않으며 입학전형안내에도 나와있듯이 내신성적. 자기소개서. 추천서는 크게 고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위 답변들이 겐트를 지원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더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입학처 admission@ghent.ac.kr / 032-626-4004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