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문의 게시판

* 질문 업데이트 전 입학안내 메뉴 내의 전형을 비롯한 항목 별 안내 가이드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자의 상세정보(작성자 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미 입력시 문의 내용의 검토 및 회신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답변이 필요한 문의 사항의 경우 반드시 상세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겐트대 입학관리팀 업무 시간주중 9:00~18:00업무 시간 중 032-626-4114로 연락 주시면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상세 내용은 카카오 채널 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답글] 합격률
18/09/14 15:57 | 입학홍보처 | View 1776 | Comments 0

안녕하세요.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입니다.

질문 아래에 작성한 답변 확인 바랍니다.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 올림 

 

권도연님의 글

안녕하세요

얼마 전 입학시험에서 18점을 획득하고 저번 주에는 토플 시험까지 본 학생입니다.

토플 시험을 보기는 했으나 사실 그닥 자신이 없어서요.

수능 점수로 지원서를 넣을 가능성이 클 것 같아 미리 여쭤봅니다.

수능을 보고난 후 지원서를 넣으면 합격률이 떨어지나요?

-> 본교는 선착순 전형으로 잔여 정원 내에서 전형별 요구 조건이 충족될 시 합격됩니다. 19학년도 3월 학기 지원 마감일은 2월 11일월로 수능 이후 12월~1월 중에는 잔여 정원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일반전형 조건만 준비 된다면 수능 이후 지원하시는 것은 합격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니면 입학시험 점수와 영어시험 점수만으로 결정되나요?

-> 일반전형은 입학시험 결과와 영어시험 점수만으로 결정됩니다.

언제 지원서를 넣는 지, 그러니까 선착순도 합격에 영향을 끼치는 지 궁금해서요.

아니면 영어시험 점수가요.

-> 본교 전형은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각각의 시험의 기준만 통과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설명한 대로 기준을 충족하는 지원자를 선착순으로 합격(입학허가)을 통보하기 때문에 정원이 차기 전에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에서 문의 주신 수능 직후 지원은 현재 상황으로 보았을때 정원에 여유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

지원서를 제출한 다음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합격여부를 알 수 있는지 여쭤봤으면 합니다.

-> 온라인 지원서 제출일 기준 4주 이내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