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문의 게시판

* 질문 업데이트 전 입학안내 메뉴 내의 전형을 비롯한 항목 별 안내 가이드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자의 상세정보(작성자 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미 입력시 문의 내용의 검토 및 회신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답변이 필요한 문의 사항의 경우 반드시 상세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겐트대 입학관리팀 업무 시간주중 9:00~18:00업무 시간 중 032-626-4114로 연락 주시면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상세 내용은 카카오 채널 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답글] 겐트대학교에 관하여 문의 드립니다.
19/01/15 16:12 | 입학관리팀 | View 1458 | Comments 0

안녕하세요.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입니다.

질문 내용 확인하였고 전화상담이 필요한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입학관리팀(032-626-4114)으로 전화연락 주시면 상세히 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서현님의 글

안녕하세요 현재 자사고에서 공부중인 예비 고3입니다. 겐트대학교 입학을 고려하고 있는데 궁금한점이 있어 올립니다. 겐트대 입학관리팀에 메일을 보냈는데 안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이 게시글 전에 한 번 올렸었는데 엑세스가 안되서 다른 계정을 또 만들었습니다.. 여기다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송도에 있는 겐트대학교는 벨기에 위치한 겐트대의 분교 개념인건가요? 

본교와 같은 졸업장이 나온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송도에 있는 겐트대를 나왔을 때 본교 학생들과 차별적으로 대우를 받을까 걱정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대학교라도 캠퍼스의 위치에 따라 사회적인 측면에서 차별적으로 대우를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겐트대도 이에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2. 입학원서를 지원할 때 내신성적표는 어느 정도 반영이 되나요?

또한, 수능 공부 대신에 겐트대에 입학하기 위한 공부를 하면 자사고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성적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고려해서 평가에 반영 되는건가요?

 

3. 3월 조기입학과 9월 정기입학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작년에 캠프를 신청해서 저희 학교에서 단체로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설명해주시는 분께서 조기입학은 범위를 나눠서 미리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기입학보다는 수월하게 지낼 수 있을 거라고 하셨는데 차이는 이러한 점만 있나요? 그리고 조기입학한 학생들의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4. 문의게시판을 보면 앞으로 조기마감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은데 수능 영어 점수를 제출하고 싶어서 지원을 기다리면 마감될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5. 현재까지의 졸업생들의 졸업 후 진로를 알 수 있을까요? 

연구원이 되려면 석사는 기본적으로 따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졸업생들의 진로 중 특히 벨기에에 있는 겐트대학교  대학원으로의 진학 비율을 알고 싶습니다.

 

6. 문의게시판을 보니까 메일로 입학시험문제 예시를 받은 분이 계시는데 이 메일 주소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 winternchristmas@naver.com

 

7. 마지막으로 현재 학교에서 생명과학1,2 , 화학1,2를 배웠고 이제 3학년 올라가면 고급생명과 고급 화학을 배웁니다. 이외에 학교에 입학해서 뒤쳐지지 않도록 더 공부해야되는 과목이 있을까요? AP Chemistry, AP Biology는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