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News

[보도자료] 에듀플러스, 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대학 입학처장 인터뷰 “내신 성적 평가 중요…원하는 공부 선택해야”
23/06/27 15:42 | 겐트대 | View 10171 | Comments 0

[에듀플러스] 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대학 입학처장 인터뷰
"내신 성적 평가 중요··· 원하는 공부 선택해야"


-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수학▪과학 개념 정리한 학생 우선

202306271541020001.jpg
<조용철 겐트대 입학처장>


“고등학교 지필고사에서 고득점을 받는 문제 풀이 위주의 공부보다 수학·과학 교과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길 바랍니다.”

조용철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입학처장은 본교 입학에 관심을 둔 학생이라면 수학과 과학의 개념을 제대로 익힐 것을 조언했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커리큘럼이 수학·과학·공학 중심일 뿐 아니라, 최고 공학도가 되기 위한 중요한 소양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조 입학처장은 “기본적인 수학·과학의 개념이 잘 정립돼 있으면 여러 과학 현상에 대한 학생 각자의 새로운 분석과 이해가 나올 수 있다”며 “개념을 제대로 공부한 학생이라면 자신만의 분석을 수식으로 정리해 일반화하는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졸업생의 진로는 크게 두 가지다. 벨기에 겐트대 본교,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 스위스 로잔연방공대,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KAIST, 서울대 등 대학원 진학을 하는 경우다. 이 외 삼성바이오로직스, 한화제약, 얀센백신, 로레알, 씨젠, 한미약품 등 국내·외 제약회사와 관련 연구소에 취업한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지금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제일 공부 잘하는 학생을 찾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경쟁이 아닌 협업으로 생명과학·공학 분야에서 멋진 작품을 만들 인재를 만나길 기대합니다.”


※관련기사: [에듀플러스]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대학 입학처장 인터뷰 “내신 성적 평가 중요…원하는 공부 선택해야” - 전자신문 (etnews.com)